본문 바로가기

♡ 책. 도서. 영화. 연극 리뷰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마흔, 후회 없는 삶을 위한 처방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마흔, 후회 없는 삶을 위한 처방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책은 교양 인문 도서로서

일본 베스트셀러 정신과 의사 토미 시리즈 40만 부 돌파했다.

정신과 의사 토미 시리즈 2탄, 최고 히트작 인생, 인간관계, 고민에 대한 마음 치료제 도서이다.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이 책의 저자 토미는 마음의 집착을 놓는 법을 통해서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한다.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이 책은 챕터 4로 구성되어 있고,

이 책의 중간에 '만화로 보는 Tomy' 와 'Tomy의 상담실'에서는 실제 사례의 예를 소개해 놓았다.

또, 챕터 1 마지막 부분에 '만화로 보는 Tomy' 를 한 번 더 소개해 놓았다.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이 책의 챕터 1- 다른 사람을 실망시켜도 괜찮아요 에서는

내려놓기, 시선, 침묵, 다가올 일, 자아 긍정감, 판단력, 가치관, 홀로서기, 무관심 등

우리가 사회 생활이나 일상 생활을 하면서 다 필요하고 아는 내용들인데 실천하기 어렵고

쉽게 마음에서 모든 것을 내려놓지 못해 겪는 어려움들을 어떻게 헤쳐 나가야 하는지에 대한

명괘한 답이 들어 있다.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이 책의 챕터 2 - 인간관계는 사실 개선되지 않아도 괜찮아요.

우리들이 사회 생활이나 일상 생활을 하면서 많이 부딪히는 부분이 바로 인간관계이다.

힘들고 어렵다고 생각하는 인간관계를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이 책의 저자 토미는

개선되지 않아도 괜찮다고 말한다.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이 책의 챕터 3 - 사실 진짜 고민해야 할 일은 그리 많지 않아요.

챕터 3 부분을 읽다 보니 정말 살아가면서 진짜 고민해야 할 일은 그리 많지 않다는 것을 느낀다.

그런데 무엇 때문에 사소한 것에서 부터 매일 매일 고민으로 괴로워 했는지 모르겠다.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명언 이 책을 가까이에 두고 수시로 읽어 마음에 새겨야 겠다.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이 책의 챕터 4 - 강해지는 방법은 집착을 줄이는 거예요.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이 책의 제목처럼 사소한 인생 명언이지만

우리가 이 책을 읽으면서 마음에 다 와 닿는 글귀들이고, 글귀가 많으면 읽기가 지루했을 텐데

짧고 간결하게 요점만 정확하게 소개해 놓아서 읽은데 지루하지 않고 머릿속에 잘 들어온다.

 

 

지극히 짧고도 사소한 인생 잠언 이 책은 정신과 의사 토미가 15년 넘게 수많은 환자를 진찰하면서

고민을 완화하는 데 효과가 좋은 문장들을 많이 발견했다.

환자들을 상담하면서 경험한 정서적 치료방법과 트위터 글에서 엄선한 내용들을 모아 책을 냈다.

잠들기 전이나 잠에서 깬 아침, 일이 힘들 때마다 언제든지 여러 번 읽어보세요.

조금이라도 당신의 기분이 나아질겁니다.

 

우리들은 살아가면서 일상적인 고민을 안고 살아가고 있다. 이 일상적인 고민을 하루 하루 해결하지 못하고

가슴에 쌓아 두면 병이 되는 것이다.

일상적인 고민이라고 하지만 잠깐 생각을 다른 방향으로 한다면 아무런 고민이 되지 않을 것이다.

어차피 살아가는 인생 조금더 편안하고 현명하게 살아가는 법을 터득하게 만들어 주는 책이었다.